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2021.07.24 10:31

행해야 삽니다

조회 수 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칼럼 제목 행해야 삽니다
칼럼 작성자 김승민목사

행해야 삽니다

김승민 목사

 

    ‘누죽걸사’라는 사자성어를 혹시 들어보셨나요? 사실은 사자성어가 아니고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의 줄임말입니다. 이 줄임말을 강력하게 주창하는 분이 우리 교단의 목사님이신데, ‘걷기’로 암을 이기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변의 사람들에게 “누워 있으면 죽어! 조금이라도 짬이 나면 무조건 걸어! 그래야 살아!”라고 항상 말씀하십니다.

 

     ‘걷기’가 건강에 좋은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걷는 사람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바쁘다는 핑계로 못 걷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걷지 않고 누워 있으면 죽는다.’라는 삶에서 우러나오는 메시지가 저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조금 여유가 생기면 꼭 걸을 겁니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누죽걸사’입니다. 신앙생활을 누워서 하면 죽고, 걸으며 하면 삽니다. 말 그대로 ‘신앙은 생활’입니다. 믿음은 삶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신앙 따로, 생활 따로’의 시간을 오래 보내면 ‘죽은 믿음’이 됩니다. 행동하는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열두 번의 <바이블 이펙트> 시리즈를 끝내고, 이번 주부터 새벽기도 시간에 야고보서 강해를 시작합니다. 야고보서의 주제는 ‘행하는 믿음’입니다. 야고보는 ‘누죽걸사’를 주창하는 목사님보다 더 강하게 말합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2:26).” 당신의 믿음은 안녕하십니까?

 

   우리 교회가 행하는 믿음을 가진 성도들이 많아지길 기도하고 기대합니다. 말(Talk)로만 일하면 역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오직 행함(Walk)이 하나님의 역사(Work)를 경험하는 통로입니다. 행하는 믿음을 가지셔서 가정과 일터와 교회에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나기를 소망합니다.

 

     같이 걸읍시다! 행동합시다! 믿음으로 삽시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2 Next
/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