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조회 수 10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칼럼 제목 제티슨 모빌 스쿨(Jettison Mobile School) 개교를 축하하며...
칼럼 작성자 장기영목사


  우리교회가 본당을 헌당한 후에 앞으로 ‘무슨 사역으로 미래를 준비할까’ 기도하 는 중 하나님은 우리에게 다음세대와 함께 지역을 섬기는 교회가 되길 원하셔서 성광드림센터를 허락하셨습니다. 마침 제가 올해 울산교계의 연합사업을 이끌면서 울산의 오랜 숙원사업 중에 하나가 미션스쿨을 만드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산파역활을 마이코즈라는 기독사회봉사단체에서 준비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우리 장로님들께 그 형편을 아뢰면서 드림센타 3층 공간을 임대 형식을 빌려 제공해 줄 것을 말씀드렸더니 승낙하게 되어 급기야 이번주 25일에 개교감사예배와 함께 개교식을 갖게 됨에 다시금 성도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또한 축하드립니다. 하나의 목련꽃이 피기까지 수없는 산고를 겪듯이 이 작은 학교가 이뤄지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부족한 저의 꿈과 비전에 협력해 주신 성도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주님의 사역을 해 나가는데 있어 그 어떤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그때 그때마다 힘주시는 주님의 도움의 손길을 의지하며 한 마음으로 일해 나가는 성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울산광역시 교육청이 지정한 피해학생전담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인 제티슨 모빌스쿨은 나도 처음엔 그 이름이 어려워 누구나 편하고 쉬운 이름으로 할 것을 권했지만 울산대안교육연구소에서 오랫동안 연구한 점이라 해서 그들의 연구를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그 이름의 뜻은 이렇습니다. 제티슨이란 말은 원래 영국화가 윌리엄 터너의 ‘강풍 속의 네덜란드선박’이란 작품에서 나온 것으로 선박이나 항공기가 비상상황에 처했을 때 사람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화물들을 바다로 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즉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사람은 기존의 것을 완벽하게 버려야 할 것을 말씀하는 것으로 이렇게 먼저 버려야 새로운 가치관교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모빌이란 여러분도 알다시피 자동차인데 학교내에서 피해를 입은 학생들은 학교같은 교실에서 강의식 교육보다는 대형 버스를 교실로 개조하여 국내의 명사들과 자연을 버스를 타고 찾아가서 교육받는 것이 피해를 입은 학생들의 치유교육에 효과적이라는 것으로 지금 대형 버스를 구입하여 개조하려 준비 중에 있습니다.물론 이런 모든 교육경비는 교육청과 마이코즈의 회원 교회의 후원금으로 충당됩니다. 얼마 전 저도 이런 선한사역에 힘이 되고자 몇몇 목사님들과 함께 현대자동차를 방문하여 대형버스를 기증해 주십사 부탁드린바도 있습니다.



이제 제티슨 모빌 스쿨이 활성화되면 아마도 지금보단 성광드림센타가 더욱 빛날 것입니다. 카페나 작은도서관도 더욱 활성화될뿐만 아니라 울산 기독교계에서 그렇게 소원한바 있는 미션스쿨의 산파역활을 우리교회 드림센타에서 시작한다니 지금까지 모든일을 이끄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감회가 새롭습니다. 우리 교우들께서도 제티슨 모빌스쿨에서 앞으로 감당해야 할 일이 있다면 함께 해주시되 늘 기도로 우선 동역해 주시길 간구드립니다. 여러 폭행으로 피해를 입고 상처난 어린 청소년들의 가슴에 그리스도의 사랑이 전파되고 특히 그들의 부모들에게도 이 학교를 통해 상처가 치유되길 기도부탁드립니다. 차제에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이런 일을 하다보면 여러 어려움도 있어 별 얘기들이 일어날 수 있겠지만 그러나 온 성광가족들이 한 마음으로 협력한다면 선하신 하나님의 함께하심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다시한번 성광드림센타에서 25일 11시에 개교를 온 성도와 함께 동참하여 축하해 주시길 바라며 제티슨 모빌 스쿨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참고로 직원을 소개합니다. 울산대안교육연구소에 소장 박종국 목사 외 3명의 상근직원과 교장 윤경운 장로와 몇몇 교사들이 계시고 후원하는 울산기독교계선 울산교회 정근두 목사를 중심으로 50여 교회와 30여명이 뜻있는 장로님들이 협력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4.03.23
이전일 : 2015.04.0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51 Next
/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