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 칼럼 - 새해에는 성경일독 합시다

조회 수 1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칼럼 제목 새해에는 성경일독 합시다
칼럼 작성자 장기영목사

새해에는 성경일독 합시다

장기영 목사

 

   새해가 되면 "내가 한 해 동안 꼭 이것만은 이루리라!"하고 결심하는 것들이 있다. 금연을 한다 던지, 다이어트를 한다던지 말입니다. 특히 기독교인들은 "성경을 꼭 한 번 일독해 보리라"는 각오를 갖고 시작하는 분들은 많습니다. 물론 작심삼일의 경우가 많죠. 매일 성경을 읽겠다고 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신약은 전반적으로 꽤 읽을 만하지만, 구약은 쉽지아 않습니다. 창세기는 읽을 수 있겠지만, 율법에 대한 출애굽기와 레위기, 등을 읽는 데는 어렵고 재미가 없어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성경을 한번도 끝까지 읽어보지 못하고 신앙생활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년에는 교회적으로 성경일독운동를 하려고 합니다. 신앙인이라면 1년에 성경일독은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끄는 대로 따라오시면 누구든지 일독할 수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올해 “어 성경이 읽어지네” 성경공부 팀에 참여한 사람들은 모두 성경일독을 마쳤습니다. 혼자하면 어려울 수 있지만 함께 읽으니까 모두가 일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함께 읽어가면 더 좋겠지만 제공되는 성경요약과 성경낭독을 활용하면 누구나 다 일독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분만 시간을 내시면 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카톡을 합니다. 그래서 카톡으로 성경읽기가 진행됩니다. 2개의 카독방에 초대될 것입니다. 첫째는 그날 읽을 분량에 대한 내용 요약을 보내 주는 “내비따라 성경읽기” 카톡방입니다. 성경읽기를 잘 인도해주어서 내비라고 붙였습니다. 요약된 내용을 읽고 성경을 따라 읽으면 성경이 이해되어 읽기가 쉽습니다. 두 번째는 성경원음방 카톡입니다. 이곳에서는 성경원음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보내준 파일을 누르면 성경을 읽어 줍니다. 성경을 펴고 듣으면서 따라 읽으면 됩니다. 그날의 성경읽기를 마치면 오늘 읽은 것은 완료했다고 올려주면 됩니다.(예-홍길동 23일차 완료) 우리 자체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어!성경이 읽어지네의 생터본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가져오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성경 읽는데는 너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두방 다 무음으로 설정해시고 1월 2-4일까지는 연습기간이고, 7일부터 성경읽기를 시작할 것입니다. 먼저 공부한 분들이 초원별로 담당자로 편성되어 카톡으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몇일만 적응하면 은혜롭게 1년동안 성경일독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만일 카톡으로 성경일독을 하기를 원치 않는 분은 사무실로 연락 주시면 카톡 초청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분은 개인적으로 성경을 읽으셔서 꼭 성경일독을 하시기 바랍니다.

 

    말씀하시는 하나님!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나님! 성경일독 운동에 동참하여 매일 매일 말씀을 읽어가는 모든 울산성광교회 성도님들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되며 매일 매일 창조의 역사가 있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칼럼 작성자
» 새해에는 성경일독 합시다 file 2018.12.22 16 장기영목사
Board Pagination Prev 1 ...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 235 Next
/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