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 칼럼 - 예수님께, 감사와 감격이 있습니까?

조회 수 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칼럼 제목 예수님께, 감사와 감격이 있습니까?
칼럼 작성자 장기영목사

예수님께, 감사와 감격이 있습니까?

장기영목사

  성도와 교회가 이 땅에서 지향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에게 영생을 주셨고, 우리의 결국은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나라에서 영원한 기쁨과 즐거움과 만족을 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생기는 질문입니다. “왜 하나님께서 우리를 ‘거듭남’과 동시에 천국으로 인도하시지 않고, 얼마간 이 땅에서 남겨놓느냐?”입니다.

베드로는 이 질문에 관하여 이렇게 대답합니다.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우리는 다 어둠 가운데 있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런 우리에게 참 빛이신 예수님께서 찾아오셨습니다. 그리고 그 어둠 가운데 있던 우리들을 당신의 기이한 빛, 세상에 없는 빛으로 들어가게 해 주셨습니다.

  이제 빛 가운데 들어온 우리는, 우리를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주님에게 감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 빛을 누리는 이들과 함께 하는 일이 ‘예배’이고, 아직 그 빛 가운데 들어오지 못한 이들을 위해 하는 일이 ‘전도’입니다.

베드로는 이것을 ‘하나님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는 것’이라 요약합니다. 이것이  이 땅에 있는 성도인 우리, 그리고 이 땅에 있는 성도들의 모임인 모든 교회의 사명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전도하자’는 말을 하려는 게 아닙니다. 더 중요한 이유 “우리를 이 기이한 빛으로 인도하신 예수님에 대한 감격이 있느냐?”는 질문을 하고 싶어서였습니다.

 

  신앙생활의 연차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더 많은 것을 해야 한다’는 부담이 생깁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아 무언가를 하기도 하지요.

그러나 여러분, 가장 먼저 점검해야 할 것은 이것입니다. “우리를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감사와 감격이 있는지를 말입니다.

우리에게 주신 이 땅에서의 시간들 하루 하루를 그 감격으로 채워갈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칼럼 작성자
» 예수님께, 감사와 감격이 있습니까? 2019.02.09 3 장기영목사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0 Next
/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