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 칼럼 - 부활절 계란의 유래

2018.03.31 11:14

부활절 계란의 유래

조회 수 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칼럼 제목 부활절 계란의 유래
칼럼 작성자 장기영목사

부활절 계란의 유래

장기영목사 

   오늘 우리는 교회에서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여 계란을 받아 먹습니다. 그런데 부활절 계란의 유래와 의미를 모른채 받아 먹는데 오늘은 잠깐 그 의를 생각고자 합니다.그러면서 오늘 그간 태신자들에게 계란을 나눠주며 예수님의 부활의 증인의 삶을 살고자 합니다.

 

  ‘줄탁동시’란 말이 있다.안과 밖이 동시에 힘을 기울여 만들어낸 성과라는 뜻이다. 병아리가 껍질을 깨트리고 나오기 위해 여물지 않은 부리로 사력을 다해 껍질을 쪼아대는 것이 ‘줄’이고, 이때 어미닭이 그 신호를 알아차리고 바깥에서 뿌리로 쪼아 깨뜨리는 것을 ‘탁’이라 하는데, 이 줄과 탁이 동시에 일어나야 한 생명이 온전히 탄생하게 된다는 말이다. 계란이 병아리가 되는 과정이 줄탁동시다.

우리는 부활절이 되면 이를 기념하기 위해 계란에 예쁜 색을 칠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적어 이웃에게 나누면서 함께 계란을 먹는다.

 

  십자군 전쟁 당시 전쟁에 나간 남편을 기다리던 한 부인이, 계란에 자신의 가훈을 적어 배고픈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 계란을 받은 한 아이가 부상당한 군인을 만나 계란을 나누었는데,그 군인은 계란에 쓰인 문구가 자기 집 가훈임을 발견해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 그래서 부인이 한 일을 생각하면서 계란에 색칠도 하고 말씀도 넣어 고난주간 동안 금식한 몸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나누었는데, 이것이 부활절 계란의 유래가 되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미 탁의 존재로 와 계신다. 우리가 계속해서 부르짖어 찾기만 하면, 어느 순간 우리에게도 신앙의 줄탁동시가 이루어질 것이다.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이르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 11:25-26)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칼럼 작성자
» 부활절 계란의 유래 file 2018.03.31 8 장기영목사
Board Pagination Prev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197 Next
/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