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 칼럼 - 전교인수련회에 동참합시다

조회 수 2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칼럼 제목 전교인수련회에 동참합시다
칼럼 작성자 최새마을목사

전교인수련회에 동참합시다

최새마을 목사

 

   올 여름은 교육부가 각각 성경학교와 수련회를 하지 않고 전교인이 함께 수련회를 하고자 합니다. 이제 약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장소와 날짜가 정해졌고 준비위원들을 정해서 구체적으로 준비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전교인수련회를 앞두고 준비하면서 몇가지 점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수련회의 목적입니다. 모두가 은혜받는 것과 공동체의 하나됨입니다. 먼저는 저녁에 있을 집회를 통해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는 유치부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전교인이 함께하는 만큼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그레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유치부부터 장년까지 어떻게 하나될 수 있을까? 우리는 울산성광교회 가족이므로 서로를 섬기면 됩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맞추어 힘들어도 조금 더 움직이고, 아이들은 느리고 재미없어도 부모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모시고 함께하면 됩니다. 본인 생각에 재미없다! 힘들다! 뭐 이런 것을 하나? ... 가 아니라 나는 힘들고 재미없어도 우리 교회 누가 좋아하겠구나! 그럼 내가 도와주고 열심히 해서 모두가 재미있게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며 서로를 섬겨주시면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 될 뿐 아니라 나의 신앙적 성숙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영혼과 육체와 정신의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는 협력입니다. 모든 교우들이 참석하는 것이 저의 바램이고 준비위원들의 바램입니다. 적은 인원이 참석하는 것보다는 많은 인원이 참석해야 더 신이 나고 전교인 수련회를 갖는 의미도 살아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각자의 계획이 있고 사정이 있겠지만 이번 전교인 수련회에 최우선순위를 두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가능한 한 모든 교우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8월 15일(광복절)을 잡았고 참가비도 최저가 이하로 책정했고 대형버스도 대절하여 운행할 계획입니다. 호텔수준은 아니지만 전교인이 함께 지내면서 수련회의 목적을 채우기에 미흡하지 않은 숙소도 정했고 식사문제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참석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빛이나고 효과가 있음은 자명한 이치입니다. 지금부터라도 계획을 세우셔서 수련회에 한 분도 빠짐없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오늘 여러분들이 도와주셔야 할 일이 있습니다. 예배 후 나가실 때까지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는 일입니다. 참석인원을 파악되어야 식사를 비롯한 모든 준비하는 일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기도로 준비하는 것입니다. 수련회를 위해 많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준비위원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참석하는 여러분 자신과 가족 그리고 모든 교우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수련회 기간 동안 순서를 담당할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 우리가 더욱더 하나 되어지며 성숙되어지는 기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가 따뜻한 관계로 회복되며 교우간의 진정한 교제가 회복되고 육체의 쉬임을 얻는, 그래서 전인적인 회복이 이루어지는 시간들이 되기를 소망하고 기대하며 그렇게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면 분명히 그렇게 해 주실 것입니다. 참가신청서에 “○”로 체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칼럼 작성자
» 전교인수련회에 동참합시다 2019.07.13 24 최새마을목사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43 Next
/ 243